
EU 로비 그룹이 말한다: 개발사들이 온라인 게임 지원을 강제하는 법은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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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07-10 07: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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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비디오 게임 산업을 관장하는 로비닝 단체가 '게임 죽이기를 그만하라' 운동에 대응하며 온라인 게임 지원을 영구적으로 강요하는 것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개발하는 데 너무 비실게 만들 것이라는 주장을 했습니다.
이 운동은 소비자 활동 운동으로, 업체들이 소비자에게 판매한 비디오 게임을 '파괴'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입법자들에게 요구합니다. 이 운동은 게임이 오프라인 대안 없이 오프라인으로 제거되지 못하도록 소비자 법에 명시된 만료일이 없는 상품으로 판매되는 점을 들어 비판했습니다.
이 운동을 주장하는 그룹의 발언에 따르면 "최근에는 유통기한이 명시되지 않은 상품으로 판매되지만, 일단 제공업체의 지원이 끝나면 완전히 플레이할 수 없게 디자인된 비디오 게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천은 계획적인 구식이며 고객에게 해로운 것뿐만 아니라 보존을 사실상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이 그룹이 시작한 청원은 현재 120만명 이상의 서명을 얻었으며, 이에 따라 비디오 게임 유럽 로비닝 단체인 비디오 게임 유럽이 반응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커뮤니티의 열정을 감사히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결정은 다각적이며 경제적으로 더 이상 실행할 수 없을 때 회사의 옵션이어야 합니다."라는 비디오 게임 유럽의 발언에는 이와 같은 내용입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실망스러울 수 있겠지만, 그런 상황이 닥치면 산업은 현지 소비자 보호 법과 일치하도록 예정 변경 사항을 공지함으로써 플레이어들에게 공정한 경고를 제공합니다."
이 발언은 또한 플레이어들로부터 주장되는 보편적인 주장인 회사가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공식 수단이 중단된 후에도 개인 서버를 운영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주장을 다룹니다.
"개인 서버는 플레이어들에게 항해 데이터를 제공하고 불법 콘텐츠를 제거하며 안전하지 않은 커뮤니티 콘텐츠와 싸우기 위해 우리가 시행하는 보호책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이는 권리 소유자가 책임을 질 수 있게 남을 것입니다."
이어서 "일부 게임은 'q부터 온라인 전용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라는 이유로' 개발자가 공식 지원이 끝날 때 지원될 수있는 방법으로 이러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엄청나게 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많은 제목들이 '그라운드까지 온라인 전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사실상 이러한 제안은 이러한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개발자의 선택을 제한할 겁니다."
Director of Marketing Josh Harrison은 2024년에 살아있는 제목을 종료한 개발자들이 개인 서버를 지원하는 수정된 버전을 출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Velan Studio의 크로스 플랫폼 담벼락볼 게임 'Knockout City'는 2021년 5월 EA Originals 게시 레이블로 출시되었습니다. 후에 스튜디오가 발행 역할을 맡고 2022년에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eu-lobby-group-says-law-forcing-developers-to-support-online-games-would-make-them-too-expens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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