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초반 소대 편성 구성 요원 중 마지막인 라이플입니다.
아쉽게도 라이플은 권총과 호환이기 때문에 진형 버프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그런 거 필요 없다는 듯이 MVP를 곧잘 가져가는 죽창
러들이죠. 오지는 딜뽕에 취하고 싶다면 강화로 화력을 꼭 올려주도록합니다. 이녀석들은 기본적으로 적 진영에서 최후방 애들(주로 딜러들
이 포진 중임)을 우선 때리기 때문에 SMG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귀한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AR에서 말했듯이 딸피 적을 치는 경우 딜로
스가 생기는 단점이 있고, 자원을 생각보다 꽤 먹는 총기류이므로 과유불급을 자처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1. 3성
M1개런드(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일러입니다ㅎㅎ)
M14에는 밀리긴하지만 만만치않게 좋은 성능을 갖고 있는 소총입니다. M14와 달리 죽창을 꽂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M14
초반에 지원해주는 탈3성 소총인데, 3성 소총 중 탑 성능을 갖고 있고, 심지어 몇몇 5성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끝까지 키워도 무방한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화력이 좀 낮지만 연사력이 매우 빨라 DPS가 높으며, 화력이 좀 낮기 때문에 딜로스가 적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녀석 역시 4성 라이플들을 파묻을 정도의 성능을 갖고 있어 M14에 이은 2인자 평가를 받습니다.
2. 4성
AR처럼 RF의 4성들이 대부분 지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성 RF들이 매우 좋은 입지를 갖고 있으니 더더욱 3성 키우기에 치중합시다.
스프링필드(춘전이), 모신나강
사실상 꽝카드라 봐야합니다. 춘전이의 경우 4성치고 성능이 애매하며, 모신나강은.......
대신 얘네는 전용장비의 습득으로 날아오를 수 있는데, 춘전이의 경우 M14급의 성능(여기서 답 나왔네)이 되고, 모신나강의 경우 엄청난 괴물이 되기는 합니다만, 둘 다 전용장비의 입수난이도가 꽤 됩니다. 게다가 문제는 둘 다 5성이라 춘전이는 60에 낄 수 있고 모신나강은 80.........
SVD(드라구노프)
4성 RF중 탑이면서, 탈3성 애들을 찍어누르고 5성을 넘볼 수 있는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확률도 5성급이죠(........)
3. 5성
어떤 인형을 만나게 되든지 육성하고 싶다면 해도될 정도로 모두 성능이 준수한 편입니다. Kar98k(부츠)가 5성 꼴찌이긴 하지만 상향으로 어느정도 키울만하게 된 것도 있고 말이죠. 대부분 일러도 좋고 성능도 아주 좋으니 어떤 것이 나와도 좋아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설명으로 총기 입수에 대한 것인데 며칠 해보면서 알겠지만 전역 드랍율이 안좋습니다. 레어도가 높은 총기의 경우 수십바퀴를 돌아야 드랍 확률이 변동되는 기믹이 있기 때문에 꽤 노가다를 요합니다. 따라서 사실상 제조가 총기 입수에 반필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즉, 전역을 뚫고 레벨링을 하는 것과 제조가 양립을 해야한다는 것이고, 자원난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이것을 유념하면서 플레이하여 허덕이더라도 그 기간을 줄이는 플레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HG와 MG의 설명은 쓰지 않습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