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리뷰: 오카리나 오브 프라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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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2-03 21:5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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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에서는 닌텐도의 과학 대작이 급격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번 네 번째 시리즈는 잠자고 있던 게임을 재시작한 것처럼 보여, 이전의 게임을 기억하고 좋아했던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을 만족시키려 하면서도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메트로이드 프라임 4는 과거 새뮤스 아란의 모험에서 가져온 여러 스타일을 혼합한 프랑켄슈타인의 변주곡 같은 느낌을 줍니다. 뛰어난 보스 전투와 멋진 환경을 탐험할 수 있는 멋진 순간들이 있지만, 이러한 순간들은 이 게임의 약화된 요소처럼 느껴집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4에서 플레이어는 공포 스타일의 FPS 시퀀스, 오픈 월드 차량 탐험, 그리고 유머러스한 대화를 오가며 경험합니다. 이는 어디선가 귀납된 스타일의 콜라주 같은 경험이며, 분명한 정체성으로 안착하지 못합니다. 로렐즈의 떡밥, 트와일라잇 프린세스, 헤일로에서 파생된 요소들로 가득한 철학적 모습이 이 게임의 핵심을 형성합니다.이는 2007년 Wii의 마지막 프라임 게임인 코럽션에서도 중심에 있었던 분쟁점이었습니다. 메트로이드 순수주의자들이 대형변화에 얼마나 불만을 느끼는지에 관계 없이 - 나는 이미 앞서 얼마나 많이 채팅하는 캐릭터를 싫어한다고 밝혔다 - 최종 경험은 적어도 지루하진 않다.⠀⠀⠀⠀⠀⠀⠀⠀⠀⠀⠀⠀⠀⠀
프라임 4의 액션은 양식대로 전진하는 화물 열차처럼, 훌륭한 보스 전투와 탐험할 만한 정말 멋진 환경과 함께 진행됩니다. 그러나 이는 이 시리즈가 이 게임을 선호한 첫 번째 이유로 만들었던 화려함을 희석시키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4의 설정은 친숙한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눈부신 속성 시퀀스 후, 삼스 아란은 이상한 행성 뷰록스에 남겨져, 멸종한 외계인 종족의 운명을 조사하러 새로운 능력을 얻고, 강력한 위협을 물리치고, 모든 것을 스캔하고, 이전에 열리지 않는 문을 열기 위해 되돌아갑니다.⠀⠀⠀⠀⠀⠀⠀⠀⠀⠀⠀⠀⠀
비욘드에서의 주요 아이디어 중 하나는 새뮤스가 조사하는 고대 외계인 종족으로부터 상속받은 싸이킥 파워입니다. 이전 게임의 스캔 비저와 비슷하지만 보라색 비트가 있는 새로운 싸이킥 비저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게임 가구에 대한 로어물을 제공하는 뿐만 아니라 일부 특정 항목을 제자리에서 이동하여 퍼즐을 해결하고 문을 열기 위한 패턴을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싸이킥 능력은 흥미롭지 않으며 이야기를 통해 의미 있는 발전을 하지 않습니다. 비욘드에서 샤무스가 얻는 능력은 거의 전적으로 메트로이드 고유의 것들입니다 - 이번에는 좀 더 보라색이지만 - 주요 예외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슬로우 모션에서 제어 방열물을 이동하고 여러 대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컨트롤 빔입니다.⠀⠀⠀⠀⠀⠀⠀⠀⠀⠀
가장 대담한 소개는 특정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과학 모터바이크 Vi-O-La입니다. 다행히, Vi-O-La는 캠페인 중에 세련되게 사용되며 거의 환영을 한 번도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많이 사용될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4의 최고의 칭찬은, 중심에 있던 지난 18년 동안 시리즈가 없어진 것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개발의 동요와 수십 년 동안의 인원 변경에도 불구하고, 스위치 게임은 기계적으로와 미적으로 이전 시리즈의 기대를 충족하며, 세계, 생물 및 능력은 이 설계에서 너무 보존적일 때도 있습니다.⠀⠀⠀⠀⠀⠀⠀⠀⠀⠀⠀⠀⠀⠀⠀⠀⠀⠀⠀⠀⠀⠀⠀⠀⠀⠀⠀⠀⠀⠀⠀
Retro Studios의 닌텐도로부터 기대해야 할 것처럼, 여기서의 예술 방향은 환상적입니다. 뷰록스의 세계는 고대적이면서도 살아있어 보이는 매혹적인 오디세이입니다. 외계 생물이 나무 가지를 걸어다니고, 얼음바람이 당신의 슈트를 갈기갈기 찢어내고, 비가 당신의 흰창으로 떨어지며, 샤무스의 이야기에서의 행동은 주변의 경치에 중요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러나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프라임 4의 전통적인 메트로이드 게임 플레이는 그 자체 게임의 뼈대 안에서 외교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림자로 가득한 복도가 오픈 월드 어지러움과 함께 사라지면서 비욘드는 단순히 시리즈 팬들이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어색한 타협의 연속으로 느껴집니다.⠀⠀⠀⠀⠀⠀⠀⠀⠀⠀⠀⠀
먼저, 방앗간에 접한 코끼리, 혹은 더 정확하게는 마일즈 맥켄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죠. 메트로이드 게임에 채팅하는 지원 캐릭터가 추가되는 것은 주말 동안 '에브리바디 1-2-스위치'와 함께 지내는 것만큼 매력적인 일로 보입니다. 그러나 샤무스가 이야기 전체에서 구현된 종합적인 약한 스토리 내에서, 이들의 존재는 문제가 아닙니다.⭐같은 문제는 샤무스가 이야기 전체에서 구현된 종합적인 약한 스토리 내에서, 이들의 존재는 문제가 아닙니다⠀⠀⠀⠀⠀⠀⠀⠀⠀⠀⠀⠀⠀⠀⠀⠀⠀⠀⠀⠀⠀⠀⠀⠀⠀⠀로그하에서 문자인 마일스는 주요 지원 캐릭터로 나타나며, 플레이어들에게 그의 샤샤르 빙크스 브랜드의 코미디 발음 소리를 인터콤 메시지로 제공하고 게임을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방문합니다. ⭐그의 샤샤르 빙크스 브랜드의 코미디 발음 소리를 인터콤 메시지로 제공하고 게임을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방문합니다.⠀⠀⠀⠀⠀⠀⠀⠀⠀⠀⠀⠀⠀⠀
다른 캐릭터인 평온한 사냥꾼 토카비와 감정이 없는 드로이드 VUE-995 같은 캐릭터들은 앞으로 더 주의를 기울여 다룰 경우 미래 게임에서 더 긍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얻을 수 있습니다. 작화된 부분은 이전 메트로이드 게임들인 드레드와 퓨전에서도 잘 처리되었지만, 여기에서 그들의 토날적으로 격은 적용은 격리, 분위기 및 신비로움에 대한 시리즈와 일치하지 않아 보입니다.⠀⠀⠀⠀⠀⠀⠀⠀⠀⠀⠀⠀⠀⠀⠀⠀⠀⠀⠀⠀⠀⠀⠀⠀⠀⠀
주로 프라임 시리즈의 방향으로 진행되어온 만큼, 비욘드는 더 이상 전통적인 메트로이드바니아가 아니라 프리-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3D 젤다 게임과 같은 것 보다 더 비슷해졌습니다. 트레일러에 나온 사막 환경을 가진 솔 밸리는 기본적으로 하늘의 오카리나입니다. 각 주요 지역은 구역이 코너마다 위치한 독립형 던전처럼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산 지역을 위한 흡연 산, 정글 스타터 환경을 위한 큰 나무, 중앙에 있는 거대한 실드 타워... 이 모든 것을 바꿔 놓으면 오카리나 오브 프라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던전'마다 수집해야 할 다섯 개의 특별 키가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업그레이드로 이전에 접근할 수 없었던 방을 찾기 위해 백트래킹하는 것이 많으나 프라임 3에서처럼, 세계는 분할되어 있고 전혀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되돌아 가야 할 때마다 솔 밸리로 돌아가야하고, 자전거를 부르고 거기를 타고 가야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괜찮지만, 자전거 메커니즘은 재밌습니다. 모래 언덕에서 벗어나 부스터를 사용하면 추가 파워업을 숨기고 있는 비밀 신사들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것이 비욘드에서의 발견의 범위의 한계입니다.⠀⠀⠀⠀⠀⠀⠀⠀⠀⠀⠀⠀⠀⠀⠀⠀⠀⠀⠀⠀⠀⠀⠀⠀⠀⠀⠀⠀⠀⠀⠀⠀⠀⠀⠀⠀⠀⠀⠀⠀⠀⠀⠀⠀⠀⠀⠀⠀⠀⠀
역사적으로 메트로이드는 어렵고 무섭고 생각할 거리가 많았습니다. 여기에서 샤무스의 새로운 모터바이크의 둥근 가장자리가 경험 자체로 이어지며, 플레이어들은 스크린에 직접 표시되거나 지도에 표시되기 전에 해결해야 할 해결책을 너무 오래 고민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이전 지역으로 돌아가야 할 때에, 열악한 NPC 지원캐릭터로서 10년을 두루 묻고 있을 마일 앞구를 이제소개하겠습니다- 자의적으로 활성화되지 않는 이상, 10년을 두루 묻지 못할 것입니다. 늦은 게임에서는 모든 누락된 항목을 지도에 직접 표시할 수 있으므로, 이것이 튜토리얼을 비활성화해도 불구하고 100% 완료할 때 편리하게 하는 이 게임처럼, 게임이 무척 쉽다는 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나처럼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발견과 도전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비욘드는 걸음을 되감아놓은 듯한 느낌을 줍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는 두 개의 세계 사이에 갇혀 다니는 게임 같다. 이 게임은 시리즈 팬들에게는 상게한 요소가 많지만, 매료리적인 수많은 정체알바이티보다 좋은 것: 매료리드 아름답고 값진 작업. 이 기사는 비욘드가 이전 타이틀에서 기대했던 정신을 완전히 전달하지 못한다면 신규 플레이어에게 권해줄 수 없음을 느끼도록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멋진 모험은 있지만, 이전 게임들에 기대한 것을 완전히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원문링크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review/metroid-prime-4-beyond-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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