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패치 리뷰: 텔테일 스타일의 슈퍼히어로 코미디는 게임보다는 TV쇼에..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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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2-01 12:2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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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패치는 텔테일 게임즈의 형식이 현대의 공동 TV 시대에 완벽하게 어울린다는 증거입니다. AdHoc Studios의 슈퍼히어로 선택 주도 스토리는 주로 텔테일 게임즈의 이전 개발자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형성되었으며, 에피소드 형식으로 빠르게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10월 22일에 데뷔한 AdHoc는 매주 수요일마다 두 개의 새 에피소드를 발표했으며, 11월 12일에 결말을 이었습니다. 게임은 첫 10일 동안 100만 장 이상 판매되어 어느덧 포맷에 대한 활기찬 관심을 되살렸습니다.
디스패치가 5주 동안 양대 시대정신을 석궈버린 요소는 에피소드 형식 외에도 있습니다. 스토리는 전 초능력을 태어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가족 유산을 지니고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추구한 전 슈퍼히어로인 로버트 로버트슨 3세(로버트라 칭함)를 주도합니다. 적 대응 작전이 실패하고 그의 수트가 무전력 상태가 되면서, 그는 슈퍼히어로 디스패치 네트워크의 리더인 블론드 불레이져를 만나게 됩니다. 블론드 불레이져는 수트 수리를 도와주는 대신 회복 프로그램에 등록된 악당들을 지도하고 멘토링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악당들은 Z팀으로 지정되는데, 이들이 존경 받으면서도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는 면으로 나타납니다.
게임은 현대 TV쇼 분위기에 직접 맞는 것이며, 대화 중심의 선택 주도 게임 방식이 주를 이룹니다. 게임 플레이에 대한 설명을 빼먹기보다는 선택의 결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야 했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많이 보내는 시간은 Z팀원들을 할당하고 배치하는 액션인데, 긴 대화와 시퀀스를 지켜보는 데 놀랄 정도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행히 Z팀의 대화는 실시간으로 흥미를 끌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어떠한 선택도 전반적인 서사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고객 맞춤가능한 다양성이 충분하기에 Z팀이 눈길을 끕니다.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도 있지만, 디스패치는 흥미를 유지합니다. 로버트 주변의 캐릭터들에 투자된 시간이 증가하고 각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그들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는 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에서는 디스페칭에 대한 업적만을 asdgasdgas하여(허자여) 충족시키기 때문에 더 높은 랭크를 달성하게 됩니다.
디스패치는 어떤 괴물도 놓치지 않으며 그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팀을 만나게 되는 경험으로, 한국에서는현재 인기가 없는 타입의 게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로 연인이 범죄를 단순화하고 있지않으며, 게임 내에서의 선택과 행동들은 당신에게 더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원문링크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review/dispatch-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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