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밈, 농담, 팬 아트 및 이론은 프로듀서가 말하는대로 사일런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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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2-01 06: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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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렌트 힐 f의 성공은 일부적으로 공개된 공포 게임의 발매를 둘러싼 "향토"와 커뮤니티 토론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Automaton에 의해 번역된 Dengeki Online 인터뷰에서 밝힌 실렌트 힐 시리즈 프로듀서 모토이 오카모토와 작가 류키시07는 게임이 온라인에서 트렌드가 되도록 만든 것은 미메, 팬메이드 컨텐츠, 그리고 라이브 스트림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게임에 대한 토론이 빠른 속도로 소비되고 있습니다,"라고 오카모토는 말합니다. "하지만 발매 후 몇 달이 지난 후에도 계속 이야기되는 게임들은 이론화하고 분석하기 즐겁고 캐릭터 팬 아트가 많이 나오는 게임들입니다. 제 경험 상, 이러한 향토를 보여줄 수 있는 타이틀일수록 오래 살아남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가 류키시07는 공포 게임은 "최종적으로 플레이어가 그들과 공감하는 정도에 달려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런 게임의 주인공들은 대개 말이 없는 편이며, 플레이어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나는 그들을 내 친구로 삼고 싶단 생각이 들어야 한다"는 게 아니라, 더 어두운 매력이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장래의 실렌트 힐 시리즈의 작품이 행동 중심이거나 일본이 배경이 될 것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류키시07은 최신 게임이 반드시 "시리즈가 따를 방향을 만들어내기 위한 청사진이 되지 않아도 된다"며, "만약 [실렌트 힐] f의 방향이 호평을 받는다면, 실렌트 힐 시리즈의 표현 범위 중 하나의 예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실렌트 힐 f를 별 다섯 개 중 네 개의 별로 평가한 내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의 어려운 첫 반은 유감스러우나, 뛰어난, 혼돈스러운 두 번째 반이 머리를 더 깊게 들어주는 가치가 있었습니다. 개발사 Neobards는 재플레이를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도입했으며 전투 시퀀스를 조금 더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만들게 했습니다.
실렌트 힐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Bloober의 사일런트 힐 2가 바로 리메이크가 되어야 할 모습임을 증명하는' Matt의 특집에서 왜 위대한 리메이크가 되는지 알아보세요.
원문링크 : https://www.eurogamer.net/your-memes-jokes-fan-art-and-theorising-is-keeping-silent-hill-fs-hype-alive-for-longer-says-produ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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