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 히트 작품의 개발자는 AI를 '창의적이지 않은 개발자..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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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1-20 13: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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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패치라는 게임이 최근 출시된 후 큰 성공을 거둔 AdHoc Studio의 개발자들이 인공 지능을 창작 과정에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게임은 일명 '영웅들의 직장 생활 코미디'로, 선택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플레이어 22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죠.
AdHoc의 창작 감독이자 공동 설립자인 닉 허먼은,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그가 한 일을 어떤 인공지능도 할 수 없을 거에요. 그가 캐릭터에 어떤 것을 가지고 왔고, 우리가 기대하지 않았던 것을 제공했거든요. AI를 통해 이런 수준의 성능을 얻을 수 없죠."라고 말했습니다. 게임의 실행 프로듀서인 마이클 충도 "우리가 만드는 것은 사람이 만들어야 해요. 무엇이든 우리가 만드는 것은 사람들과 연결되어야 하고요. AI에 대해서는 주시하고 있지만, 아직 '충분히 좋다'로 가기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우리에겐 '충분히 좋다'가 적이죠."라고 말했습니다.
인공지능이 게임 제작에 사용되는 것은 점차 논란이 되고 있는데, 일부 플레이어들은 이를 원본 창의적인 아이디어 대신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죠. 스팀에서 게임을 출시하려는 개발자들을 위해 발브가 지난해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는데, 이에는 AI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섹션이 포함됩니다.
이렇게 게임 개발에 인공지능이 사용되는 것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AdHoc Studio는 인공지능을 창의적인 과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거부하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인공지능에 관한 논란은 게임업계 전반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며, 향후 게임 개발과 관련된 논의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developer-of-breakout-hit-dispatch-calls-ai-a-creative-solution-for-developers-who-arent-cre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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