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A가 Anthem에 더 많은 시간을 주지 않은 이유: 배틀필드나 심즈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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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0-23 19:5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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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웨어 (BioWare) 개발진은 EA의 대규모 인수가 임박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 확신이 없습니다. 사우디 PIF가 인수에 관여하면서 산업인들 중 많은 사람들은 바이오웨어의 자유, 특히 LGBT+ 주제에 대한 작품의 제한이 심해질 것이라고 느낍니다. 불행히도, 스튜디오의 지난 몇 년간의 성적이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스튜디오 업적 중에서 가장 큰 쇠막대는 Anthem의 실패일 것입니다. Destiny와 경쟁할 다중 플레이어 제목으로 시작했던 것은 결국 콘텐츠 부족과 지루함으로 폐쇄되었습니다. 훌륭한 비행 기능을 갖고 있었지만, 게임을 구원하는 데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바이오웨어 출신의 Mark Darrah은 Anthem이 Battlefield와 The Sims와 같이 잘 알려진 IP들만큼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Battlefield 4와 The Sims 4는 비교적 부진한 출시 후 재작업을 위한 시간을 부여받았지만, BioWare는 아무런 방심도 허용받지 못했습니다.
한국의 생소한 게임이라면, BioWare는 드래곤에이지 시리즈와 Mass Effect 시리즈로 유명한 캐나다의 게임 개발사입니다. 바이오웨어는 주로 깊은 스토리와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한 RPG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바이오웨어의 미래에 어둠의 그림자?'
EA의 거대한 인수가 다가오는 가운데, BioWare의 미래는 불투명한 상황 속에 놓여 있습니다. Saud PIF의 참여로 인해 많은 산업 관계자들은 특히 LGBT+ 주제와 같은 자유가 억눌릴 수 있다는 우려를 품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스튜디오의 최근 몇 년간의 성적으로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Anthem의 실패는 가장 큰 상처로 남았습니다.
Anthem은 Destiny와 경쟁할 다중 플레이어 게임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콘텐츠 부족과 지루함으로 폐쇄되었습니다. 게임 내에는 멋진 비행 메커니즘이 있었지만, 그것만으로는 게임을 구원할 수 없었습니다. BioWare의 고위 개발자 Mark Darrah는 EA가 Battlefield와 The Sims와 같이 잘 알려진 IP에 비해 Anthem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Battlefield 4와 The Sims 4는 비교적 부진한 출시 후 재작업을 위한 시간을 부여 받았지만, BioWare는 어떠한 여유도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원문링크 : https://opencritic.com/news/22479/ea-didnt-give-anthem-more-time-because-it-wasnt-as-big-as-battlefield-or-the-s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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