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개발자들은 AI 도구를 사용하면서도 '수작' 느낌을 유지할 수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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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09-03 06: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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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Gamescom에서의 뉴스에 따르면, Blizzard의 주요 프랜차이즈인 World of Warcraft와 Overwatch 2의 개발자들은 AI에 대해 토론을 벌였습니다. Blizzard는 AI를 주로 "일감이 지루한" 부분에 활용하고, 캐릭터나 이야기 같은 부분에서는 인간의 손길을 넘어설 수 없다고 합의했습니다.
World of Warcraft의 리드 비주얼 개발 아티스트인 Gabriel Gonzalez은 "World of Warcraft를 그리는 데 있어서 가장 독특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는 손수 찍어낸 느낌"이라며, "그것이,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게임의 캐릭터들은 뿔이나 특이한 귀 모양 등 덕분에, 각 인종마다 다른 헬멧 착용 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Gonzalez은 AI가 이를 돕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World of Warcraft의 연계 디자인 디렉터 Maria Hamilton은 이야기를 만들 때 AI는 그 역할을 대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야기는 소중한 경험이야 완벽히 옮기기 어려워." 라며, "우리는 기계 학습을 사용해 진짜 재미 없는 일좀 생산해 내지만, 결국 어쩔 수 없이 누군가는 결정을 해야 해."
반면 Overwatch 2의 게임 디렉터 Aaron Keller는 "현재, 우리는 캐릭터나 게임플레이를 만드는 데 AI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라며, "우리는 모든 창의적 에너지와 열정을 게임 만들기에 쏟는다."
AI 기술이 게임 개발에 미칠 영향에 대한 논의는 이어져 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Blizzard의 가장 유명한 게임인 오버워치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에서 AI의 사용은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 많은 산업에서 그 영향을 더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한 AI 시대가 얼마나 빨리 다가오게 될지 기대돼지만, 현재로서는 게임 개발의 핵심은 여전히 인간의 손길과 창의력에 달렸습니다.
원문링크 : https://www.eurogamer.net/its-about-incredibly-talented-people-not-doing-incredibly-boring-stuff-blizzard-devs-say-its-possible-to-use-ai-tools-while-still-feeling-handcraf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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