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키 아일랜드' 제작자 론 길버트, 자금 조달을 위한 노력 끝에 2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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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2-02 19: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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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 길버트가 약속했던 RPG 게임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 게임은 "클래식 젤다, 디아블로, 그리고 팀블위드 파크를 만난다"고 설명되었던 2D 픽셀 아트 RPG였는데, 출시되지 못하게 된 이유는 충분한 자금 지원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론 길버트는 "큰 오픈 월드 게임을 만들기에는 돈과 시간이 부족했다"며 게임에 대한 자금 지원을 받지 못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번 장르가 유리하지 않다고 믿기도 했습니다.
이에 론 길버트는 이전 출시한 '팀블위드 파크'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했었지만, 현재는 Kickstarter가 게임 자금 조달에 있어서 이전만큼 직접적인 방법이 아니라고 언급하며, 오늘날의 대형 게임 배급사는 매우 분석 중심이며 크리에이티비티보다는 어떻게 많은 돈을 벌어들일지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론 길버트의 취향이 바뀌게 된 만화 스타일의 RPG '데스 바이 스크롤링'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으며, 여기서 취소된 RPG의 일부 아트워크가 이 게임에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론 길버트는 자신의 게임 크리에이터로서의 경력에 대해 돌아봤는데, 그가 개발자로서 성공하려면 YouTube와 같은 플랫폼에서도 어느 정도의 능력을 보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론 길버트의 과거와 현재의 게임 개발 여정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자금 문제와 시장 동향에 따라 개발자들은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원문링크 : https://www.eurogamer.net/monkey-island-creator-ron-gilbert-cancels-2d-pixel-art-zelda-like-rpg-after-struggling-to-secure-fu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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